원정도박 임창용 오승환 벌금형에 약식기소

300x250

원정도박 임창용 오승환 벌금형에 약식기소

원정도박 혐의를 받고 있는 임창용 오승환이 벌금형에 약식기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용 오승환


검찰은 마카오 현지에서 도박장을 운영했던 폭력조직원 이모(39)씨로 부터 임창용 과 오승환이 작년 11월 말 도박을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임창용 오승환을 조사 했다.


임창용 오승환


조사에서 임창용 오승환은 마카오에서 도박을 한 사실은 인정하지만 도박 액수는 억대가 아니라 수천만원대라고 진술했다. 검찰은 임창용 오승환에 앞서 수입억, 수백억원대 규모의 원정도박 혐의로 기업인 들을 구속 기소했는데요 


임창용 오승환


임창용 오승환 은 도박액수가 상대적으로 작고, 상습적이라고 보기 어려워 약식 기소를 결정한 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 삼성의 보류선수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은퇴위기를 맞고 있는 임창용은 벌금형으로 수사가 종결되더라도 KBO 징계를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임창용 오승환


KBO는 야구규약 제 151조에 "품위손상행위' 에 대해 명시하고 있는데요 그 중 3항에선 경기 외적인 행위와 관련하여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경우 "길격 처분, 직무정지, 참가활동정지, 출장정지, 제재금 부과 또는 경고 처분 등'의 징계를 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임창용 오승환


한편 KBO에서는 징계수위에 대해서는 아직 알수 없으나 현재 징계를 검토 중인것으로 알려졌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