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소송 과연 돌아 올 수 있을까?
유승준 소송 과연 돌아올 수 있을까?
유승준 소송 소식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유승준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을 상대로 비자 발급 거부 처분을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내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유승준 소송 사건은 지난 9월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에 대한민국 입국 비자를 신청했다 거부 당하자 유승준이 이달 초 서울행정법원에 소장을 내면서 유승준 소송 사건이 알려졌다.
유승준은 F-4 비자를 신청했는데요 F-4 비자는 재외 동포들에게 발급되는 비자로 유승준은 "나는 단순한 외국인이 아닌 재외 동포인 만큼 재외동포법상 체류자격 배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 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승준에게 F-4 비자가 발급될까요? 재외동포법 5조 2항에는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병역을 기피할 목적으로 외국 국적을 취득하고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한 차' 에게는 F-4 비자를 발급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유승준은 이번 소송에서 "경제적 이유 등 피치 못할 사정에 따른 것일 뿐 병역 기피 목적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002년 국내에 폭발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던 유승준은 군 입영 신체검사에서 공익근무요원 판정을 받은 상태에서 입대 석달을 남기고 일본공연을 이유로 미국으로 떠나 2002년 1월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이 면제되었습니다.
이후 국내에서는 유승준을 사랑한 누나팬들은 충격을 받았고 유승준을 향한 엄청난 비난 여론이 솟아졌다. 이에 법무부는 유승준을 입국 제한 조치를 내린 것입니다.
유승준은 2002년 2월 인천국제공항에서 입국을 거부 당하면서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는데요 이후 13년간 국내에는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