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생 만능오일 봉골레 와 까수엘라

300x250

백선생 만능오일 봉골레 와 까수엘라. 백선생은 만능 오일 을 이용해 만든 파스타 가 라면 만들기 보다 쉽다고 하는데요. 과연 백선생 만능오일 어떻게 만들까요..

지난 6일 집밥 백선생 에서 백선생은 "파스타는 이것 만 이쓰면 라면 보다 쉽다" 라며 백선생 만능 오일을 공개 했습니다.


백선생 만능오일



백선생 만능오일



백선생 만능오일은 3~4인분 기준으로 올리브오일 1컵과 마늘 반컵, 페퍼론치노 고추 한 줌과 소금 한숟갈을 넣어 간을 해 약한 불에 마늘이 노랗게 익기 전까지 끓여주면 되는데요 월계수 잎이 있다면 넣어주면 더욱 풍미가 깊어 진다고 하는군요.


백선생 만능오일



백선생 만능오일


백종원 만능오일은 냉장고 보관으로 3개월 정도 보관이 된다고 합니다.

백선생은 만능오일을 이용해 스페인 요리 까수엘라를 만들었는데요 까수엘라는 뚝배기 요리로, 기름을 끓어 빵을 찍어 먹는 요리 입니다.


백선생 만능오일



백선생은 먼저 뚝배기에 만능오일을 가득 붓었는데요 만약 기름이 부족하면 올리브유를 넣어주면 된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양송이버섯, 칵테일새우, 오징어 등 건더기를 준비해 넣어주고

이때 중요한것이 기름에 간을 해주는 것이라고 했는데요 까수엘라는 기름을 찍어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기름에 간을 충분히 해야 하다고 했습니다.  간은 소름으로 맞추면 되는데요 백선생은 간 맞추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신기한 게 소금 간이 되면 기름이 참 맛있어 진다" 라며 "올리브유 특징이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백선생 만능오일


이후 까수엘라가 끓는 동안 식빵이나 바게트빵 등 찍어먹을 빵을 잘라 접시에 준비하고 다 끓여진 까수엘라는 후춧가룰로 마무리 해주면 완성이 된다.

이번 주 휴일에는 백선생 봉골레 도전 해바야 겠습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