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블랙프라이데이 품목 과 세일 범위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품목 과 세일 범위,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가 오는 10월 1일 부터 시행 된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는 내수 진작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 준비 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로,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업체를 비롯하여 전국 200여개 전통시장 과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 등 약 27,000여개 점포가 시행된다.
10월 1일 부터 10월 14일 까지 2주간 시행 되는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는 최대 50~70% 할인 을 제공하는데요, 경품행사 및 사은품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등 기존 세일 행사와의 차별화 하기로 했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참여 업체로는 다음과 같다.
백화점 : 롯데, 신세게, 현대, 갤러리아, 에이케이 ( 71개 점포 전체의 75%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 398개 점포 전체의 90% )
편의점 : 씨유(CU), 지에스25(GS25), 미니스톱, 세븐일레분 (약 25,400여개 점포 전체의 95% )
온라인 쇼핑몰 : 11번가, G마켓 등 16개 업체
기타 : 이케아, 비비규( BBQ ), 빕스( VIPS ), 맘스터치 등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소비자 구매 확대 기반을 마련하고자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국내 모든 카드사가 무이자 할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할인 행사 기간 제한 문제 해소를 위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중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다른 날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협조를 요청했다. (할인 행사전 종전가격 20일 유지 의무와 관련해 이번 행사를 특별한 경우로 인정 하여 해당 규정 적용을 제외)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 전통 시장은 영세성 등을 고려해 참여하는 전통시장에 대해 홍보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 하고 자발적인 가격 인하를 유도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관계부처 및 업게 의견을 수렴하여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를 연례행사로 정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