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치 황금 열차 발견 2천억원
폴란드 정부가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이 황금 등 보물을 싣고 달리다 사라진 '황금 열자'의 존재를 확인 했다고 AFP 통신이 28을 보도 했다. 나치 황금 열차 에 대해 폴드 문화부 차관(피오트 주초스키)는 '지하탐사 레이더를 통해 확인 한 결과 실제 열차의 모습이 보인다' 고 말했는데요
최근 이름을 밝히지 않은 독일인 과 폴란드 인 2명 이 폴란드 정보우 나치 황금 열차 의 존재에 대해 알려 왔다고 합니다.
이들은 폴란드 남부 발브리지흐에서 나치가 빼돌린 황금 과 보석을 실은 열차가 발견됐다고 주장했는데요 폴란드 정부에서는 나치 황금 열차 존재 가능성이 나오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나치 황금 열차 존재 했음을 99% 확신 한다는 주초스키 차관은 나치 황금 열차 내용물에 대해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며 나치 황금 열차는 그림, 보물, 문서 등이 있을 수도 있다며 이름을 밝히지 않은 제보자는 나치 황금 열차에서 발견 되는 내용물의 가치에 10% 수수료를 청구 할 권리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나치 황금 열차가 보물이 아닌 위장 폭탄이 설치 되어 있을 수도 있다며 열차가 발견 된 지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는데요 나치 황금 열차가 발견 된 장소는 전쟁 이후 해당 지역에 접근 한 사람은 없다고 덧 붙였습니다.
한편 나치 황금 열차는 1945년 봄 당시 제3국으로 향하는 제하통로가 건설 됐던 바우브지흐 인근 크시아즈성 근처에서 사라진 장갑 열차로 나치가 빼돌리던 각종 보물과 황금이 등이 실려 있다는 설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가치는 2억달러 한화로 약 2천억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