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결제 2차례 중단 충격

300x250

하나카드 결제 2차례 중단 하나카드 가 20일 오전 오후 2차례에 걸쳐 결제가 결제 중단 사태가 벌어져 하나카드 이용고객은 큰 불편을 겪게 됐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20일 오전 8시~ 8시 30분 까지 와 낮 12시30분 ~ 1시 30분 까지 2차례에 걸쳐 체크카드 는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가 중단 되었고, 신용카드는 온라인 결제가 일시적으로 중단 되었다. 

다만 신용카드 오프라인 결제는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었는데요.

하나카드

이번 하나카드 결제 중단 사태는 지난 10일 옛 하나SK카드와 옛 외환카드의 전산시스템 통합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전산통합 첫 날인 20일 새벽 1시부터 5시까지 체크카드와 온라인 신용카드 이용이 중단 된다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하나카드

하지만 실제 하나카드에서 고지한 시간 외 결제 중단사태가 발생하면서 출근길 하나카드 이용고객들은 승인이 나지 않는 카드를 들고 큰 혼란을 겪었는데요 대중교퉁을 이용하지 못하는 가 하면, 점심시간 식사 후 카드 결제를 못하는 등 큰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하나카드

이번 하나카드 중단 사태에 대해 하나카드는 "해당 시간동안 일시적으로 트래픽이 증가해 결제 승인 서버에 부하가 걸렸다" 며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체 망 점검을 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햇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카드



또한 전산 장애로 인한 피해고객의 보상에 대해서는 "결제 불편으로 발생한 고객의 민원에 대해서는 해결방을 만들어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오전 8시 첫 결제 장애가 발생 한 시점부터 오후 4시까지 결제 장애 와 관련해 하나카드 는 고객에게 문자 메시지나 하나카드 홈페이를 통한 안내 공지가 전혀 없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