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 이유 현재 상황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선으로 폭락하면서 비트코인 최고점 대비 반토막이 났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11월 6만 9천달러로 역대 최고점을 찍었는데요

현재 3만 929.70달러에 거래되면서 폭락 했다.

이더리움 등 다른 가상화폐도 일제히 폭락 했는데요

비트코인 하락 이유

비트코인 폭락에 대해 블룸버그 통신은 인플레이션과 통화 긴축 정책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이 위험자산에서 이탈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억만장자 가상화폐 투자자 '마이클 노보그래츠' 갤럭시디지털 최고경영자 "가상화폐 가격이 새로운 균형점을 찾을 때까지 나스닥 시장과 연동돼 거래될 것" 이라며 "더 큰 손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적어도 다음 몇 분기 동안 매우 불안정하고 변동성이 크며 어려운 시장이 펼쳐질 것"이라고 경고 했다.

 

전문가들도 비트코인 하락세가 계속 될것이라고 경고 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하락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금리 인상으로 타격을 받은 증시와 가상화례 시장의 동조화 현상으로 분석했다.

온라인 금융 플랫폼 스킬링의 마이클 카메라맨 CEO도 "디지털 자산이 이전 수년 동안 본 적 없는 높은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다"면서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와 기술주 모두를 위험자산으로 간주하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주 미국, 영국, 호주 등 전 세계 중앙은행은 물가 상승 억제를 위해 금리를 인상했다.

미국연방준비제도(Fed)는 연방기금금리(기준금리)를 단 번에 0.5%포인트 인상하면서 20여 년 만에 최대 금리 인상 폭을 기록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부채 조달 비용으로 글로벌 경기가 주춤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글에는 0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