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지 용접 배워서 호주 가라

300x250


기출문제 풀이영상으로 스타덤에 오른 수학강사 주예지 가 유튜브 방송에서 직업 비하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주예지 는 유튜브 방송에서 가형 7등급 나형 1등 이라는 네티즌의 글에 답을 하는데요


"아니에요 여러분 이게 약간 가형 학생들이 나형 학생들을 심각하게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가형 7등급이 나형 본다고 1등급 안됩니다." 라며 "솔직히 이야기 해서 가형 7등급은 공부 안한 거잔아요 이러면 안되나요.. 전 솔직히 그렇게 생각해요 노력했으면 3점 짜리 다 맞추면 7등급은 아니거든요 3점짜리 다맞춰도 5, 6은 가는데 7등급 나왔다는건 3점짜리 틀렸다는 거지. 안한거지. 그렇게 할거면은 지이이잉(욥접하는 흉내) 용접배워가지고 호주 가야되 돈 많이 줘" 라고 말하며 웃음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아무튼 여러분 제가 지금 더워서 헛소리를 하고 있죠" 라고 말했습니다.

주예지 영상을 방송 당시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요 하지만 해당 영상이 확산 되면서 직업비하 발언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논란이 확산 되자 급기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오르기 까지 했습니다.


주예지 누구?

중앙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수학교육과 학사 로 대전 출신 수학 강사 입니다.

목동, 부천 분당에서 강의를 하는 평범한 수학 강사였던 주예지는 유튜브에 업로된 동영상으로 스타 강사 반열에 진입 했는데요


2018년 오르비북스 D&T 수학 모의고사 해설 강의의 강사로 유튜브에 올라온 주예지 영상은 2019년 유튜브의 인공지능 시스템의 영향으로 자신이 보는 동영상옆에 추천영상으로 올라왔는데요

이로 인해 우예지는 뜻하지 않게 세계적으로 유명인이 되어 버렸습니다.


특히 트와이스 채영과 한효주 느낌의 미모도 한몫 했는데요 한 해외 네티즌은 "한국어는 못 알아 듣겠지만 수학은 세계의 언어"라는 댓글 남기기도 했고 "K POP이 아니라 K-Math의 탄생" 이라며 주예지의 별명은 K-Math 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각종 언론에서 주예지 영상 소식을 전했고 주예지는 한국에서도 유명인이 되었는데요 


2019년 11월 2일 종강을 축하한다는 영상을 올린 이후 한달 여간 영상을 6개 밖에 올리지 않았지만 주예지 유튜브는 한달 사이 구독자가 3만명을 넘기도 했습니다.


메가스터디 러셀에서 강의를 하던 주예지는 스카이에듀의 영입제의를 받고 스카이에듀로 이적했고 스카이에듀의 기획사 겸 인터넷 강의 법인인 ST유니타스를 통해 정식으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