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파업 이유는? 8일 거래 수수료 면제

300x250

국민은행이 총파업에 돌입 하면서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 하기 위해 금융거래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19년 만에 총파업에 돌입한 국민은행은 8일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영업점 창구와 자동화 기기 이용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한건데요

면제 대상은 자동화기기를 통한 타행 송금 수수료 와 창구 제증명서 발급수수료 그리고 사고 신고 수수료, 외화 수표 매입 수수료 등입니다.

또한 가계, 기업 여신 기한 연장과 대출 원리금 납부가 파업으로 정상 처리되지 않을 경우 연체 이자 없이 처리할 계획입니다.

국민은행 노조는 노조원 8천여명이 모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밤샘 협상을 벌였지만 끝내 결렬 되고 말았습니다.

노사 양측은 막판 협상을 했지만 새벽 1시 반쯤 최종 결렬이 되었습니다.

성과금 300%는 의견이 모아졌지만 임금피크제 등을 양보하라는 요구를 노조가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국민은행 노조조합원 1만 4천여 명 가운데 8천 300여명이 밤샘집회를 벌였는데요

국민은행 파업 이유 노사협상 결렬 

노사는 임금피크제 도입 시점과 성과금 그리고 일정 기간 동안 승진하지 못하면 임금이 동결되는 '페이밴드'에 대해 이견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한편 국민은행 파업은 2000년 주택은행과 국민은행 합병 반대 파업 이후 19년 만 입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