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 과 배수지 이종석

300x250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 과 주인공 배수지 이종석에 대해 알아보자

드라마를 보기전에 먼저 그 드라마의 등장인물 과 주인공 그리고 캐릭터의 성격등을 숙지하고 본다면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더욱 좋은 듯 합니다.

먼저 당신이 잠든 사이에 는 sbs 수목드라마로 수지 이종석 주연의 총 32회 입니다.

그럼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의 간략한 줄거리를 보면 수지과 꿈에서 미래에 일어날 사건을 보고 이를 이종석과 함께 해결 해 가는 스토리 입니다.

이런 큰 스토리를 두고 드라마에 꼭 있어야 될 갈등, 사랑 등등 이 드라마 여기저기에 붙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종석(정재찬 역)

중학교때 부터 단 한번도 전교 꼴찌를 놓쳐본 적 없는 대책없는 꼴통

경찰인 아버지는 없는 형편에 법대생인 유범(이상엽)을 과외선생을 붙여줬는데

성적이 오를때 마다 과외비 만원을 올려준다는 제안에 유범과 짜고 성적표 조작을 한다. 그러나 이런 사실이 아버지에게 들켜 신뢰를 잃게 된다.

이후 누군가에게 실망이 되는 것이 얼마나 아픈지 알게 됐고 누군가의 기대를 실망으로 바꾸지 않기 위해 기를 썼고 끝내 꼴찌에서 검사가 되었다.

한강지검 형사3부 말석검사(막내검사)로 사교성이 제로, 인맥이 중요하다는 검사 조직에서도 인맥이 빈약하다는 평가는 받는 캐릭터

회사 뿐만 아니라 이웃들간에도 인맥을 쌓는 요령도 없고 그럴 의지도 없는 인물

집안에서 엉망진창 난장판이다. 청소나 설거지를 하는 법이 없고 휴일은 세수하지 않는 날 이고 안경을 끼고 산발인 머리, 양말마저 짝 맞춰 신는 법이 없다.

한강지검에 발령 받은 후 이상하게 인생이 꼬이기 시작했는데 엮이고 싶지 않은 유범(이상엽)과 만났고 선배검사와 부장검사 사이에서 유능한 검사로 인정받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런데 이모든 것이 재수 없는 앞집 여자 홍주(수지)를 만나고 부터 생긴 일이다.

배수지(남홍주 역)

안경을 끼고 대충 묶은 머리, 향초로 무마하는 꾀죄죄한 방 냄새~

누가 봐도 백수 몰골이지만 엄밀히 말해 백수는 아니라고 하는데 백수라고 무시했다가는 따박따박 논리로 맞대응하기 때문에 괜히 말로 싸움 걸었다가 봉변당하기 쉽다.

말빨과 학창시절 받은 상장과 트로피로 미루어 짐작건대 나름 엘리트임에 틀림이 없다.

또 가끔 차려 입으면 엄청 이쁘기까지 하다.

어느날 꿈이 현실이 되었다.

그냥 악몽이라고 생각하기에 그 꿈대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었다.

이후 부터 꿈에서 본 미래를 바꾸려 애를 써봤지만 미래를 바꾸기엔 홍주의 힘이 너무나 미미했다.

꿈에서 본 미래를 바꿀 수 없다면 피하는게 상책이란 생각을 하며 점점 포기에 익숙해져 버렸다.

미래를 꿈꾸며 늘 괴로워 한다.

미래를 알지만 바꿀 수 없는 무력함 그리고 알고도 바꾸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홍주를 괴롭힌다.

그러나 그런 홍주를 절망의 나락에서 구해낸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앞집에 이사 온 정재찬 이다.

검사면서 의협심까지 남달라 보이는 저 사람이라면 그 동안 꿈에서 본 끔찍한 미래를 바꿀 수 있을지 모른다는 희망이 생겼다.


이상엽(이유범 역)

과거 재찬(이종석)의 과외선생님이다.

전교 꼴찌의 성적을 놀랍게 올려 과외비를 올려 받은 경력이 있는데 그 뒤에는 얍삽한 꼼수가 숨어 있다.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윈윈' 이란 말로 재찬을 꼬드겨 성적표 조작에 동참 시켰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윈윈이란 말로 그럴듯하게 포장하면서 거짓과 조작을 저지르기 시작한 것이 아마 그때 부터 일것이다.

잘나가는 검사에서 더 잘나가는 변호사로 갈아 탔다.

검사 시절 검찰총장 표창도 받을 만큼 유능했고 현재는 수임료가 비싼 형사전문 변호사이다.

겉보기에는 서글서글한 호남형 외모에 대인관계도 원만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두루인기가 많다. 검사 시절에 선후배와 관계도 좋았기 때문에 현재 변호사 일을 하는데 그 인맥을 십분 이용하고 있다.

불황에도 수임되는 사건이 넘쳐나고 화려한 언변과 쇼맨십으로 높은 승소율을 기록해 일부 검사들로 부터 악마의 혓바닥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또한 홍주로 인해 하루하루가 설레기 까지 하다.

그런데 불편한 인맥 하나가 끼어들었는데 이유범의 조작 역사의 시작을 함게 했던 재찬이 검사로 부임했고 홍주 주변까지 맴돌아 신경을 건드리기 시작한다.


고성희 (신희민 역)


형사 3부의 재찬 바로 위 선배 검사 이다.

형사 3부에 재찬이 들어 오면서 막내검사에서 벗어 났다.

그런데 재찬과 족보가 꼬였다.

재찬의 대학 1년 후배인데 검사 경력으로는 2년 위고 재찬과 '선배님' 호칭으로 신경전을 벌있다.

언뜻 봐서는 험한 피의자들에게 휘둘릴 것 같아 보이지만 피의자들에게 자백도 잘 받아내고 기소율도 높은 실력파 검사이다.



정해인 (한우탁 역)

넉살도 좋고 대인 관계가 좋아 동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감정표현이 솔직하고 의협심이 뛰어남.

어린 시절부터 히어로물을 좋아해 라커에 포스터와 피규어를 장식해 놓을 정도이다.

누군가를 구하고 지키는 히어로를 동경해 경찰이 됐으며 경찰을 천직으로 여기고 있다.

애완견 로빈과 오피스텔에서 혼자 산다.

요리를 할 줄 몰라 매일 부실한 아침을 먹는데 어젠 부터 인가 점심으로 삼겹살을 자꾸 먹으러 간다.

그집의 삼겹살이 유난히 맛있어서 간다고 하는데 사실일까?

그집은 홍주 엄마가 하고 있는 삼겹살 집이다.


신재하(재찬동생 역)

재찬의 동생으로 기영고교 3학년 학생이다.

재찬과 달리 깔끔하고 겉과 속이 한결같은 남자이다.

오랜 시간 재찬과 자취를 하면서 살림살이를 도맡아 해왔다. 재찬과는 정반대~

형인 재찬과 닮은 점은 딱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잘난 외모에도 사교적인 성격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연애사가 빈약하다는 것





황영희 (윤문선 역 홍주엄마)

남편을 일찍 여의고 홀로 홍주를 키운 억척스러운 엄마다.

그 동안 말아먹은 식당이 많아 한식, 일식, 중식, 베트남식까지 모두 할 줄 안다.

현재는 삼겹살집을 운영하고 있다.

홍주가 앞날을 꾸는 꿈 때문에 집순이 백수가 된 것이 몹시 안타깝다. 

그러나 홍주가 언제가 모든것들을 극복하고 다시 예전 처럼 똑똑하고 잘난 딸로 돌아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고 있다.



민성욱(이지광 역)

건물주의 아들로 금수저 출신 검사 이다.

넉살이 좋고 실없는 농담을 하면서 놀리는 것을 좋아한다.

외강내유 스타일로 겉으로 보면 목소리 크고 강성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인간적이고 맘이 약한 정 많은 검사 이다.





김원해(최담동 역)


수많은 사건을 겪으며 웬만한 검사보다 수사와 법률지식이 낫나는 평가를 받고 있는 베테랑 수사관이다.

탁하면 척 알아듣는 검사들과 일을 하다 어리바리 사회성 없는 재찬을 만나 몸고생 맘고생이 시작된다.







배해선(손우주 역)

11살 아들을 홀로 키우는 싱글맘 검사

형사3부의 수석검사로 냉정하고 깔끔한 일처리로 유명한 분이다.









이기영(박대영 역)

온화하고 부드러운 성품의 소유자

그러나 실상 겪어보면 은근히 까다롭고 깐깐하다.

십일조를 몸소 실천하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이

후배 검사들에게 종교를 강요하지는 않지만 늘 회식 전에 기도를 해 후배검사들을 불편하게 만든다.

자신은 절대 잔소리를 하지 않으며 검사들의 자율적인 수사를 존중하는 부장검사라고 하지만 회식 기도를 통해 잔소리보다 심한 압박을 준다.




박진주(문향미 역)

재찬 사무실의 실무관이다.

잘생긴 재찬에 호감을 갖지만 곁에서 지켜보며 점점 실망하게 되면서 비꼬고 갈군다.

재찬 때문에 야근을 한다거나, 일이 많아지면 향미가 찍는 페이지 넘버 스팸프의 소리가 요란하게 커진다.








손산(민정하 역)


형사 3부 실무관 중 맏언니

부장검사실의 실무관 답게 포스가 장난이 아니다.









이유준(오경한 역)

우탁과 같은 지구대 근무하는 경위

곰 같은 인상만큼이나 푸근하고 사람 좋은 선배이다.

우탁을 아끼고 자랑스러워 한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인물관계도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