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예방 복구 PC 와 스마트폰 안전모드 진입

300x250

랜섬웨어 예방 어떻게 해야 할까요? 랜섬웨어 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그 동안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늘 들어 왔던 규칙 들만 잘 실행 한다면 랜섬웨어 에서 안전하게 PC 와 스마트폰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랜섬웨어는 전세계적으로 확산 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랜섬웨어로 인해 사이버위기 경보단계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발령했습니다.

랜섬웨어 는 컴퓨터를 해킹해서 중요한 파일들을 열지 못하게 한 뒤에 돈을 요구하는 것으로 이틀 동안 전 세계 1백개의 나라에서 7만 5000건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15일 기업과 공공기관이 업무에 복귀하면서 인터넷 접속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때가 가장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하나의 PC가 감염이 되면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PC들이 모두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랜섬웨어 의 감염경로 는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스팸메일 및 스피어피싱, 파일공유사이트,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등이 있는데요

랜섬웨어 는 예방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랜섬웨어 예방을 위해서는 아래 5가지를 잘 지켜야 합니다.

1. 모든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업데이트

2.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및 최신 버전 업데이트

3.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과 URL 링크 실행 금지

4. 파일 공유 사이트 등에서 파일 다운로드 및 실행 주의

5. 중요한 자료 정기적으로 별도의 매체에 백업

랜섬웨어 복구 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었다면 가장 먼저 인터넷 연결을 먼저 차단 해 2차 감염을 막아야 합니다.

이후 안전모드로 부팅 해 네트워크 연결을 하고 복구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 하시면 됩니다.

안랩 :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ransomware/index.do

이스트시큐리티(알약) : http://www.estsecurity.com/ransomware#decryption

하우리 : http://www.hauri.co.kr/Ransomware/index.html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 https://www.rancert.com

스마트폰 랜섬웨어 예방 과 복구

스마트폰에서 랜섬웨어 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식마켓에서 앱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공식마켓 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사용자 리뷰등을 확인 하시고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확인 되지 않은 문자 메시지, SNS 내의 URL 실행 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용 보안 앱 을 적극 이용하고 스미싱 탐지 앱 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백업을 통해 스마트폰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도 잊지 바시기 바랍니다.

SK의 경우 T백신과 T클라우드 안심백업 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랜섬웨어 감염시 복구

스마트폰 에서 랜섬웨어가 설치 되었다면 폰을 안전모드로 부팅 후 '설정'의 기기관리자(휴대폰 관리자) 메뉴에서 랜섬웨어를 포함한 앱을 '강제중지' 하고, 해당 앱을 제거 해야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안전모드 부팅 방법

삼성 스마트폰 안전모드 부팅 아래를 참고 하세요

1. 전원키 길게 누른다.

2. 디바이스 옵션

3. 재시작

4. 재시작 중 삼성 로고가 나오면 스마트폰 하단 왼쪽 메뉴키를 길게 누른다.

5. 스마트폰 화면 왼쪽 하단 '안전모드' 라는 문구가 나오면 안전모드 부팅 완료

* 안전모드 해제 스마트폰 전원을 OFF / ON 시 안전모드는 해제 되는데 만약 오류 등으로 안전모드 해제가 안될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 이 필요합니다.


LG 스마트폰 안전모드 부팅

LG 스마트폰 안전모드 부팅은 아래를 참고 하세요.

1. 전원버튼을 누른다.

2. 휴대폰 옵션

3. 전원 끄기 길게 누른다.

4. 안전모드로 다시 부팅 화면 에서 확인 클릭

5. 화면 하단 '안전모드' 라는 문구가 있으면 안전모드 부팅 완료

*안전모드 해제 전원 재부팅 하면 해제 됩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