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아나필락시스 하차 장희진 후임

300x250

배우 구혜선 이 아나필락시스 로 MBC 주말극 ‘당신은 너무합니다’ 에서 하차 하고 장희진이 구혜선을 대신해 중간 투입 된다.

구혜선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일 구혜선이 ‘당신은 너무합니다’ 에서 공식 하차 한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건강상의 이유라고 밝혔는데 구혜선은 알레르기성 질환인 아나필락시스 로 인해 하차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나필락시스 는 과거 김병만이 정글의법칙 촬영 중 ‘콩가개미’에게 물려 두드러기와 호흡곤란 증세를 보였는데 아나필락시스의 전형적인 증상이었습니다.

아나필릭시스 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는 음식, 약물, 곤충, 운동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모든 종류의 음식물에는 아나필락시스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특히 밀가루, 메밀, 땅콩, 새우, 가재와 같은 갑각류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음식물을 먹는 것만으로는 아나필락시스를 유발하지 않지만 음식물을 먹은 후 달리기나 운동을 했을 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약물에도 아나필락시스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흔한 약물로는 페니실린, 세팔로스포린계열의 배타락탐 항생제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그리고 컴퓨터 단층촬영에 사용되는 조영제 등이 있고 적혈구나 혈장과 같은 혈액 제재를 투여 받았을 때 아나필락시스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벌에 쏘이거나 개미에 물릴 경우, 음식 섭취 후 운동을 할 경우 아나필락시스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나필락시스 증상으로 는

기관지 근귝의 경련과 수축을 유발해 호흡관련 과 천명(기관지가 좁아져 색색 거리는 소리가 나는 호흡) 저산소증, 코막힘, 콧물 등이 나타난다고 해요

또한 혈압이 떨어지고 뇌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들어 두통, 어지름증이 나고 심하면 정신을 잃는 쇼크 상태가 발생하고 자신도 모르게 대소변을 보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 저하로 오심과 구토가 생기고 위장관으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해 복통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에는 입 주위나 얼굴에 따끔거리는 느낌 또는 입 안이 마르는 느낌이 동반되기도 하고 피부 또는 점막에 두드러기, 소양감, 홍조, 혀의 혈관 부종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또한 목젖을 중심으로 후두 부위에 심한 혈관 부종이 생기면 기도가 막혀 질식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혜선씨 아쉽게 중도 하차를 하게 되었지만 빠른 시간에 회복해 건강을 되찾기를 기원합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