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리 광화문 집회 인스타그램 응원 글

300x250

김규리 광화문 집회 ‘학생들아 어른들이 미안하다’

배우 김규리가 광화문 집회 에 대해 응원글을 남겼다.

김규리는12일 광화문 집회를 비롯해 서울 일대에서 진행 중인 촛불집회 에 대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응원에 글을 남긴 건데요

김규리는 광화문 광장에서 돌고래 등을 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아이들의 그림을 게시했습니다. 김규리는 “고래등에 타고 있는 저 아이들이 멀리멀리 하늘 저 멀리 끝까지 즐거운 여행을 하며 언제나 행복했으면 좋겠다. 우리의 소망이 하늘에 닿기를 아이들아 어른들이 미안하다. 그리고 학생들아 고맙다”는 글을 남겼는데 

김규리가 게시한 그림은 만화가 석정현 작가의 작품으로 4.16 세월호 참사 때 희생당한 이들을 추모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촛불집회에는 주최측은 최대 100만 인파가 모일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경찰은 16만 에서 17만명이 모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찰 추산 10만명이 넘어선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일부에는 2000년대 들어 최대 규모인 100만 인파가 운집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재개 반대 촛불집회로 당시 6.10 민주항쟁 때 70만명 경찰 추산 7만명이 참가 했습니다.

이에 따라 사상초유의 국정논란 사태인 최순실 게이트가 최대 분수령을 맞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도심 곳곳에서 사전 집회 후 광화문 집결

정오부터 서울광장을 비롯해 대학로, 탑골공원 등 도심 각 지역에서 노동계와 청소년, 청년, 대학생 등 각계 각층 시민들이 사전집회를 가졌다.


서울 광장에서는 오후 1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오후 2시에는 민주노총 연맹 차원에서 주최하는 전국노동자대회가 열렸다.


한편 서울광장에서는 본 집회가 시작 됐는데요 잠시 뒤면 청와대 방면 으로 의 행진도 시작 됩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