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여경 대기발령 진상조사

300x250

지난 2004년 밀양 성폭행 사건 가해자를 옹호한 밀양 여경이 인터넷상에 집중 비난을 받고 있다.


밀양 성폭행 사건은 지난 2004년 12월 고등학생 44명이 울산의 여중생 자매를 1년간 지속적으로 성폭행 한 사실이 발각돼 사회 큰 파장을 일으킨 바로 그 사건이다.

또한 현재 피해자들은 공황장애를 앓는 등 극심한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이다.

그런데 당시 고등하교 3학년 여학생이던 밀양여경(경남지방경찰청근무) 이 성폭행 가해자를 옹호는 글을 남긴 사실이 밝혀지만서 자격 논란이 빚어졌다.

밀양여경은 당시 친구의 미니홈피에 방명록에  ‘(밀양 여중생 성폭행 사건) 잘 해결됐나? 듣기로는 3명인가 빼고 다 나오긴 나왔다더만… X도 못생깃다드만 그년들 ㅋㅋㅋㅋ 고생했다 아무튼!’이라는 글을 남겼다.


네티즌들은 이 글을 남긴 H순경의 신상을 역추적한 결과, 현재 경남지방경찰청의 생활안전과에 근무 중인 사실을 밝혀냈다.

H순경(밀양여경)은 2010년 경찰에 합격했고 자신이 다니던 경찰학원에 합격 수기를 남기기도 했다. 그는 홈페이지에는 경찰 지원 소개 글을 통해 “겸손하고 부지런하며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범죄에도 범죄자의 입장까지 생각하여 성폭행을 당하게끔 하고 다니지는 않았는지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을 모두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 뽑아 주십시오. 이종격투기도 좀 합니다”라고 밝혔다.

밀양여경


한편 사건의 파장이 일파만파 번지자 H순경(밀양여경)은 경남지방경찰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공개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10대 시절 철모르고 올린 글이지만 피해자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당시의 행동을 깊이 반성하고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저의 어린 시절 잘못으로 인해 피해자와 가족을 가슴 아프게 한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며 평생의 짐으로 안고 자숙 하겠습니다. 앞으로 언행에 조심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삶을 살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분노한 네티즌들은 경남지방경찰청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 400건이 넘는 비난 글을 달았다. 게시판에는 “범죄자의 입장까지 생각한다더니 그말이 정답이네” “가해자를 옹호하다니 정말 개념을 상실했다” “경찰을 지원한게 부끄럽지 않나? 당장 사퇴해야 된다”는 비난 글이 줄이었다. 현재 홈페이지는 동시 접속자가 폭주해 열리지 않고 있다.

특히 사건당시 경찰이 피해 학생들의 실명을 외부에 공개하고 "밀양 물을 다 흐려놨다"는 폭언을 퍼붓는 후진적 수사행태를 보인 전력까지 수면위에 떠오르면서 논란이 증폭됐다.

이에 H여경(밀양여경)이 근무하는 경찰서 경무과장은 경남지방경찰청 홈페이지에 "H여경을 대기발령 조치하고 현재 진상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밀양여경


경무과장은 “2004년 12월경 밀양에서 발생한 여중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인터넷상에 가해자 옹호녀로 지목된 여경에 대하여 대기발령 조치를 하였으며 이에 대하여 진상조사 중에 있다"며 "해당 여경은 깊이 반성하고 네티즌들의 비난에 힘들어 하고 있다. 향후 진상조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러니 경찰이 짜바리 소리를 듣는거 아니겠습니까.

저런 여경이 112신고를 접수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아찔하네요...

고3이면 성폭행이 어떤 사건인지 충분히 알 나이 아닌가요? 그런데 철이 없었다고...나..원참..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