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불가역적 최종적 문구 제외 교섭중단 지시

300x250

아베 불가역적 최종적 문구 제외 교섭중단 지시

일본 요미우리 신문이 아베 신조 일본총리가 한일 위안부 협상에서 '최종적이고 불가역적' 합의라는 조건을 강하게 고집했다고 밝혔다.

아베가 고집한 불가역적의 뜻을 보니 "본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없는 성격을 띤것" 이라고 나오는데요.


불가역적


아베는 이번 위안부 협상을 최종 해결을 목박았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안부 합의문 3항을 보면 "향후 유엔 등 국제사회에서 동 문제에 대해 상호 비난.피판하는 것을 자제함" 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닌가 합니다.


불가역적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한일 공동기자회견 후 일본 기자들에게 "최종적이고 불가역적 해결을 확인한 역사적, 획기적 성과"라고 평가했는데요 일본 입장에서는 더 이상 위안부 문제를 한국이 거론하지 못한다는 명분을 만든 셈이다.


불가역적


하지만 우리정부는 일본이 약속한 조치들을 이행해야 한다는 전제조건 아래 그 내용을 바꿀 수 없다는 입장에서 '불가역적'이라는 표현을 이해했을 수도 있다 라고 말했다.


불가역적


기시다 후미오 외무상은 일본이 지원하는 재단운영금에 대해 "배상이 아니다"라고 못 박았는데요 위안부 할머니들이 요구하는 배상과 진정한 사죄와는 거리가 있다. 또한 논란이 촉발된 소녀상 이전과 관련해서는 "적절히 이전될 것으로 안다"라고 분명히 말했다. 



이에 비해 우리정부는 10억엔에 대한 돈의 성격과 소녀상 이전 문제에 대해 뚜렷한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


불가역적


대한민국 국민 과 위안부 할머니들이 원하는 것은 역사를 제대로 인식하고 일본의 진성한 사과를 원하고 있다.


“사죄 받아야할 정부가 일본 대리인처럼 행동”

"위안부 합의문 전문 과 공동기자회견 내용"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