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폐렴 건물 폐쇄 21명 격리

300x250

건국대 폐렴 환자가 하루만에 7배로 늘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7일 건국대 폐렴 환자는 3명이었던 것이 28일 오후 5시 21명으로 건국대 폐렴 환자가 증가했다.


건국대 폐렴


건국대 폐렴 은 지난 27일 저녁 동물생명과학대 학생 여러 명이 원인 불명 폐렴 증상을 보였는데요 일반적인 폐렴 보다 전염 속도가 빠르다고 판단돼 격리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는 건국대 해당 건물을 폐쇄 했다.


건국대 폐렴


현재 질병관리본부 중앙역학조사반은 조사내용을 보면 건국대 폐렴 환자는 건물 내 인접한 3개 실험실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했으며, 정확한 원이니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국대병원 의료진은 이번 건국대 폐렴이 사람과 동물이 동시에 걸리는 인수공통감염병인 브루셀라증 이나 큐열이 의심 된다고 전했다.

건국대 폐렴 최초 환자는 지난 19일 26세 여성 환자로 발열 증세가 나타났으며, 이후 환자수가 불어나자 학교측은 27일 연구실을 자진폐쇄하고, 다음날인 28일 건물 전체를 폐쇄했다.


건국대 폐렴


건국대학교는 최초 환자가 발생한 19일 이후 건물폐쇄 전인 25일 sk그룹이 이 건물을 빌려 1,2층에서 입사 시험을 치렀다고 하는데요 학교측은 "의심 기간 중 건물 외부개방은 25일 하루" 라며 "시험을 본 인원은 sk 측에서 배분해서 알지 못하며 관련 연락 또한 sk가 돌릴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sk그룹 측은 "오늘 부터 수험생들에게 연락을 돌려 폐렴환자 집단 발병 사실을 알리고 혹시라도 발열 증세 등이 보이면 보건 당국에 연락해줄 것을 안내하고 있다" 며 "응시생 인원은 밝힐 수 없다" 라고 했다.


건국대 폐렴


현재 폐렴과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는 환자는 총 21명으로 모두 대학원생으로 밝혀졌으며 현재 까지 추가 환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은 지난 14일 경기도 안성에 젖소 품평회를 다녀왔으며, 충북 충주에 있는 건국대 소유 동물농장에 다녀왔다고 학교 측은 전했는데요 건국대는 "젖소 품평회와 농장 방문이 직접 원인 됐을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모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원인을 조사중이라는 입장을 질병관리본부로 부터 전해들었다"고 전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