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문 20일 오전 4시 10분 19년 만에 슈퍼문 대재앙 과는 무관

300x250
슈퍼문 20일 오전 4시 10분 19년 만에 슈퍼문 대재앙 과는 무관
오늘 잠 슈퍼문이 뜹니다.
슈머문으로 인해 일부에서는 일본대지진 은 물론 다른 또다른 지진을 불러올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과학자들은 달이 지구 지질 활동에 영향을 준다는 주장은 근거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단지 속설을 뿐이라는 것이죠..
 

슈퍼문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질 때 10~15% 정도 크고 더발게 보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지구와 달의 평균거리는 38만4,000km 이지만 오늘밤 지구와 달의 거리가 2만 7,000km 나 가까운 35만 6,577km 까지 접근합니다.

이번 슈퍼문은 구름에 가려져 잘보이지 않겠지만 내일 새벽 4시 10분쯤 가장 가까워진다고 하는군요.
 


한편 슈퍼문과 관련해서 일분 점성가들은 일본 대지진을 초래했다는 주장에서 더 나아가 또다른 자연재해를 불러올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미국의 점성가 리차드 노엘은 슈퍼문이 뜨는 오늘 진도 5의 지진, 강력한 태풍을 포함한 기상 악몽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차드 노엘의 주장에 대해 과학자들은 슈퍼문이 화산과 지진에 영향을 주고 기상 이변을 초래한다는 것은 근거가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달이 지구와 가까워지면 인력 때문에 조수간만에 차가 커지는 것은 맞지만 지구 지질 활동에 영향을 주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슈퍼문 재앙설은 단지 속설에 불가하다는 것이 과학자들의 주장입니다.

대지진과 쓰나미 그리고 방사능 유출고 고통 받는 일본인들에게 슈퍼문 으로 심적 부담을 주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