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사태 일본 정부 비난 피하기 힘들듯

300x250
후쿠시마 원전 사태 일본 정부 비난 피하기 힘들듯
강력한 지진과 엄청난 쓰나미에도 전혀 흔들리지 않던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사태로 충격에 빠져있다.
이미 다량의 방사능 물질이 유출 되고 있는 원전과 뒤 늦게 알려진 폐연료봉의 처리 문제까지 이제 후쿠시마 원전 사태는 일본의 일만이 아닌 전세계의 일이 된듯 하다.
원전에서 유출되고 있는 다량의 방사능 물질과 방사능 피폭에 대한 공포에 일본 정부는 곤혹을 치루고 있는데요 이번 원전사태가 잘 마무리 된다고 하더라도 후쿠시마 원전의 초기 대응에 부족한 일본 정부는 그 비난을 피하지 못할 듯 합니다.


강력한 지진과 엄청난 쓰나미가 몰려 올때까지 일본 시민들은 침착하게 자신의 맡은 자리에서 그동안 지진 과 쓰나미 피해에 대해비 교육 받은 지침에 따라 신속하게 피응 하고 자신의 몸을 희생하면서 시민을 구하는 많은 이들의 뉴스를 우리는 언론을 통해 쉽게 접 할 수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정부는 이런 시민들에게 원전폭발, 방사능 피폭이라는 또다른 엄청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 피해가 발생한 것이 확인된 직후 미국의 원자로 냉각 기술 지원을 거절한 사실이 밝히면서 일본정부의 피난은 피할 수없는 상황 입니다.

당시 미국정부는 원자로 폐기를 전제로 해서 냉각 기술 지원을 요청 했지만 일본은 도쿄전력은 냉각 기능이 회복할 수 있다며 미국측의 제안은 시기상조라며 거절 했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 일본 민주당 내부에선 일본 정부가 당시 미국측의 제안을 수용했다면 원자로 폭발을 막아 방사능 물질 확산 등 심각한 상황을 피할 수있었다 고 말했다고 합니다.



한편 힐러리 클린터 미 국무장관은 11일 "일본의 기술 수준이 높지만 냉각재가 부족하다. 주일 미공군을 통해 냉각재를 공수했다"고 밝혔으나 이후 국무부가 이를 부인한 바 있다고 요미우리 신문이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 정부는 원자력 발전소의 자세한 상황 파악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측의 요청을 거절한 것으로 인정되 추후 사태가 진정된다 하더라도 그 비난은 온전히 일본정부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미국의 요청을 받아들였다면 지금처럼 큰 사태로 번지지는 않았을것을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어딜가나 멍청한 정치인들 때문에 피해보는건 국민인것 같습니다.ㅜ.ㅜ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