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라 효능 제대로 알자

300x250

오크라 효능 크레오파트라, 양귀비가 즐겨먹었다는 오크라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오크라는 고추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점액이 강해 씹을 수록 질긴 느낌을 주는데요 


오크라효능


오크라에는 비타민과 베타카로딘 성분,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해 활성산소 제거와 콜라겐 생성, 피부진피증을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오크라가 가장 많이 재배 되는 곳은 일본의 고치현 과 가미 지방으로 알려졌는데요 이곳의 젊은이나 노인들은 모두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크라효능

오크라의 역사를 보면 오크라는 크레오파트라 이전 부터 이집트에서 재배되어 왔던 것으로 전해지며 대서양 지역에서 노예 거래가 활발해 지면서 오크라 농장도 빠르게 퍼져 나갔다고 합니다.


오크라효능


세계 2차 대전 중에는 원두 커피의 부족으로 오크라 씨앗을 커피 대용으로 만들어 마시게 되면서 '오크라 열풍' 이라는 단어가 생겨났고 이때 부터 세계 곳곳에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오크라효능


오크라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와 철분 칼슘, 탄수화물, 지방, 회분 티아민(비타민 B1), 리버플라민(비타민B2, 성장촉진요소)가 들어있는데요 오크라의 효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크라효능


1. 오크라는 섬유질이 풍부해 장벽에서 당의 흡수를 점차 억제 시켜 혈당을 안정화.

2.오크라의 점액질은 콜레스트롤을 억제하고 담즘산 생성으로 간에서 독소를 제거


오크라효능


3.오크라에는 다량의 완하제가 대장에서 섭취물의 흐름을 부드럽게 해주며, 오크라의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을 원활하게 해줘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

4.오크라의 섬유질은 이로운 박테리아(프로바이오틱스)에게 유용한 먹이가 되어 장벽을 건강하게 해주며, 탈진과 우즐에 탁월한 효과

5. 오크라는 궤양치료와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고 산을 중화시키고 소화관에 수시로 보호피막을 형성시켜준다.


오크라효능



6. 폐염, 인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치료

7. 오크라는 혈전을 치환하고 심험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8. 오크라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정상화 한다.


오크라효능


9. 오크라는 천식에 좋고 노화방지, 소염작용, 동맥경화에 좋다.

10. 오크라는 암의 전위와 특히 직장암 억제에 좋다.

11. 오크라를 먹으면 백내장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12. 오크라는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다.

13. 오크라는 여드름을 억제하고 부드럽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14. 오크라는 트랜스 지방 억제에도 이용된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