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예방법쉽게 이해하기

300x250

메르스 예방법 쉽게 이해하기

전국으로 확산 된 메르스 예방법 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한 메르스 예방수칙 인데요 혹시나, 설마내가 라는 생각은 버리고 조금이라도 메르스 관련증상이 나타 난다면 바로 신고 하시고 마스크 착용을 해주세요~


메르스 예방법<박원순시장 메르스 예방법 친필>

<박원순 시장 메르스 예방수칙>

메르스 예방법

- 메르스 전염 : 메르스 증상은 메르스 감염후 2일에서 14일 사이에 나타나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전염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구 메르스 환자의 경우 14일 이 지나서(17일) 증상이 나타난걸 보면 전염 기간이 더 길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전염력이 없다고는 하지만 예방이 최선이겠죠.)

- 메르스 전파 : 일반적으로 2m이내에서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나오는 분비물로 전파됩니다.

- 메르스 예방: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아야 하며, 기침을 할때는 입과 코를 휴지로 가리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여야 합니다.(꽉찬 엘리베이터, 만원버스나 지하철은 피해야겠습니다. 방콕이 최선인거 같아요 ㅜ.ㅜ)

메르스예방법




메르스예방법

- 사람이 붐비는 장소의 방문을 피하자

- 고령, 만성 질환자는 외출을 자제하자

- 비누로 자주 손을 씻어주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말자

- 기침할 때는 입과 코를 가리고, 휴지가 없다면 옷소매나 팔뚝 등으로 가리자.

- 발열이나 기침,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며 의료기간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진료시 최근 방문했던 지역이나 병원, 증상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자.

- 메르스 확진 환자와 같은 의료기관을 방문한 뒤 발열 등의 증세가 나타난다면 바로 메르스 콜센터 로 전화 하자( 국번없이 109)

- 외출 할때는 만듯이 마스크를 착용하자

- 메르스 관련 뉴스에 귀를 기울이자~


위 내용만 잘지키면 메르스 우리가 이겨 낼수 있을거라 확신 합니다.

- 대구 메르스 환자 이동경로 상세

- 박원순 메르스 예방수칙 공유

- 대구 메르스 환자 충격고백

- 메르스 확진 판정 받으면 늦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