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가입전 알아두세요

300x250

자동차 보험 가입전 알아두세요

자동차 보험 은 책임 보험 과 종합보험이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 하면 가장 먼저 자동차 보험에 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자동차 보험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자동차보험

자동차 보험이란 자동차를 소유, 운행, 관리하는 동안 발생하는 각종 사고로 인해 생긴 피해를 담보별로 보상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자동차보험

그럼 자동차 보험 에서 책임보험은 무엇일까요?

자동차 보험 책임보험 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청구 되는데요 남을 사상케 하였을 때 손해배상보장법에 의해 배상책임을 약관에 따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상법에 따른 해석을 보면 책임보험은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의 사고로 인하여 제3자에게 대해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한 경우 보험자가 이로 인한 피보험자의 손해를 전보할 서을 목적으로 하는 손해보험 이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자동차 종합보험은 책임보험 을 포함하여, 대인배상2,(책임보험이 대인배상1 입니다),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 차상해 등이 포함됩니다.

대인배상2 는 책임보험 초과액을 배상 하는것으로 남을 사상케 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을 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대물배상 은 남의 재물에 대한 손해를 끼친 사고로서 손해 가입 한도내에 배상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자기신체사고 일명 자손사고라고 하죠. 피보험 자동차의 사로로 차주나 운전자 및 이들의 직계가족이 사상을 입을 때 보험 가입 한도내에서 보상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 는 차량을 운전하다가 상대방없이 사고를 내거나 화재, 폭발, 도난 등의 경우 보험 가입 한도내에서 보상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무보험 차상해 는 무보험 차량이나 뱅소니차에 본인 또는 직계 가족이 사상을 입을 때 보상하며 또한 가입자가 다른 무보험차를 운전 중 사고도 기준에 따라 보상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