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1박2일 하차 1박2일 공식입장 발표

300x250
강호동 1박2일 하차설 kbs 예능국 1박2일 공식입장 발표
kbs 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1박2일' 그리고 1박2일의 대표 아이콘 강호동....
최근 강호동 1박2일 하차설 에 대해 kbs 예능국이 강호동 하차설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11일 오전 kbs 예능국은 "강호동이 1박2일 하차 의사를 전달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 까지 아무것도 결정된 것은 없다" 고 밝혔다.
또한 "1박2일은 공영성 높은 대표적인 국민예능 프로그램인 만큼 강호동도 여전히 1박2일에 대한 남다른 예정을 갖고 있다" 며 "1박2일 을 사랑하는 국민들을 위해 현명한 결정을 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 붙였다.

그동안 강호동 1박2일 하차설에 대해 많은 말들이 있었는데요 이번 kbs 예능국의 발표로 모든 것이 사실이 되었군요.


강호동 하차설 이유에 대해서는 수많은 말들이 있지 만 진실은 알수가 없네요.

'정상에 있을 때 떠나고 싶다' 현재 밝혀진 강호동 하차 이유 인데요 이것 만으로 무려 5년여간 함께 해온 1박2일 떠난다는건 하지만 강호동의 최근 출연 하는 프로그램을 보면 조금은 이해가 가는데요 천하장사 출신으로 튼튼한 체력을 가진 강호동 이지만 1박2일 촬영을 위해 전국 방방곳곳을 다니며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방송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제대로 된 잠자리도 없는 곳에 잠을 잔다는 것 그리고 강호동이 출연하는 무릎팍도사,스타킹,강심장 등 대표 예능 프로그램의 MC 를 맏고 있는 강호동에게 1박2일이 힘에 부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강호동의 하차설로 종편행(케이블 TV에서 뉴스·드라마·교양·오락·스포츠등 모든 장르를 방송할 수 있는 채널을 종합편성채널. 줄여서 종편이라고도 부른다. 이전까지 케이블 TV는 한가지 장르만 방송할 수 있었으나, 2009년 통과 된 미디어법 개정을 통해 종편 채널이 들어올 수 있게 되었다.) 이야기가 있는데요 사실 이부분도 전혀 배재 할 수는 없는 상황이죠. 이미 많은 예능 PD 들이 종행편을 결정했죠.


지난 2007년 8월 부터 1박2일의 원년멤버로 다른 멤버들의 든든한 형으로 1박2일을 이끌어온 강호동 다음 아고라에서는 강호동 하차를 막기위한 서명운동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강호동 1박2일 하차설 관련 kbs 예능국은 비상사태라고 하는군요.
그만큼 강호동 후폭풍이 크다는 이야기 인데요. 사실 kbs 예능의 핵심인 주말 예능에서 그것도 최강자로 군림하던 해피선데이 '1박2일'을 이끌어온 강호동이기 때문에 더욱 그러합니다.

강호동이 없는 1박2일은 프로그램 차원을 넘어 kbs 예능 전체가 엄청난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강호동 하차설이 남긴 교훈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강호동,유재석 두사람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메인MC를 모두 차지 하고 있다. 그만큼 흥행 보증 수표라고는 하지만 너무 한쪽으로 기우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흥행보증 수표 메인MC를 찾을 것이 아니라 질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한 사람에게 너무 많은 무게를 두는것을 자제 해야 할것이다.

강호동 하차설로 인해 타 방송사도 이번 사건을 교훈 삼아 새로운 메인MC 개발에 힘을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끝으로 강호동 1박2일 하차설이 잘 마무리 되고 다시 방송에서 볼 수 있기를 기원한다.


300x250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